한국인의밥상 밀양 삼량진 토박이 차영애 꼼장어 먹장어 구이 파는곳 식당 위치 어디? 경전선 승객을 위한 장어도시락
9월 16일 저녁 7시 40분에 방송되는 KBS 1TV <한국인의 밥상> 528회에서는 "철길 따라 삶은 흐르고 - 경전선 기행" 편이 방송되며 최불암 선생님은 경상도와 전라도를 잇는 남도의 다리 경전선 밀양에서 광주까지 철길 따라 만난 추억의 밥상을 맛을 만납니다.
삼량진 꼼장어구이 식당 위치 및 상세정보는 이 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낙동강과 밀양강, 바다가 만나는 오랜 교통의 요지, 밀양 삼랑진! 전라도와 경상도를 잇는 경전선도 바로 이곳에서 시작한다. 1905년 들어선 이래로 수많은 인파가 기차를 타기 위해 삼랑진을 오갔고. 증기 기관차에 물을 대던 낡은 급수탑이 남아 그 시절을 말해준다. 밀양 삼랑진역에서 오래전부터 기차 승객들을 위한 도시락을 팔았다는 삼랑진 토박이 차영애 씨. 영애 씨가 팔았던 도시락은 일명 ‘꼼장어’라고 불리는 먹장어 도시락! 영애 씨는 삼랑진에서 부산 자갈치시장까지 장을 보러 다녔는데. 별다른 냉장시설이 없던 그 시절엔 객차 안에 얼음과 먹장어를 잔뜩 담은 대야를 직접 들고 탔단다.
삼랑진에 돌아와서는 기차를 기다리다 찾아오는 이들에게 먹장어를 구워 파느라 바빴다는데. 기다리는 사람이 워낙 많아 공짜 선지 국수를 말아서 나눠주기도 했다고. 지금은 영애 씨의 딸, 정재순 씨 부부가 이어받아 먹장어구이를 팔고 있지만.
옛 연탄 구이 방식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어, 그 시절을 기억하는 단골손님들이 각지에서 찾아온단다. 그 시절 흥겹게 북적였던 삼랑진역의 추억을 만나본다.
한국인의밥상 밀양 삼량진 먹장어구이 식당 위치 알아보기
옛날꼼장어집
- 주소: 경남 밀양시 삼랑진읍 외송3길 15
- 전화: 055-353-1851
- 영업시간: 매일 10:00 - 20:00
- 메뉴
꼼장어 大 50,000원
꼼장어 中 35,000원
선지국밥 7,000원
선지뚝배기 6,000원
한국인의밥상 공주 계룡면 토종밥상 식당 위치 알아보기
#한국인의밥상 #최불암 #한국인의밥상방송다시보기 #한국인의밥상촬영지 #한국인의밥상528회 #한국인의밥상경전선기행 #한국인의밥상장어도시락 #한국인의밥상먹장어구이 #한국인의밥상꼼장어구이 #꼼장어구이 #먹장어구이 #선지국밥 #차영애 #정재순 #삼량진역
이 글은 방송을 보고 작성한 개인적 리뷰이며, 사업적/상업적으로 관련이 없습니다.
출처: KBS 1TV <한국인의 밥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