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혈액암의 생존율을 높여라! 혈액종양내과 김수정 교수 프로필 병원정보
3대 혈액암 백혈병, 악성림프종, 다발골수종 증상과 치료법
10월 8일 금요일 밤 9시 50분 EBS 명의 〈악명 높은 혈액암, 생존율을 높여라!〉 편에서는 혈액종양내과 김수정 교수와 함께 3대 혈액암에 속하는 백혈병, 악성 림프종, 다발골수종의 다양한 증상과 생존율을 높일 수 있는 치료법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봅니다.
EBS 명의 의료진 정보는 이 글 아래에 ▼
혈액암은 치료가 까다롭기로 악명이 높은데다가 환자 수도 매년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혈액암은 백혈병, 악성 림프종, 다발골수종으로 최근 환자 수가 급증하고 있어 경각심을 주고 있습니다.
특히, 급성골수성백혈병은 고령의 환자가 초기에 치료를 받지 않으면 평균적으로 90일 이내에 사망할 수 있는 무서운 병이라고 합니다. 또한 혈액암 중 가장 발생 빈도가 높은 악성림프종은 혈관처럼 우리 몸의 전신에 퍼져 면역 기능을 담당하는 림프 계통에서 발생하며 뇌, 안구 안쪽, 심장, 피부 등 림프구가 갈 수 있는 어느 곳이든 발생할 수 있는 암입니다.
최근에는 신약 개발과 조혈모세포 이식 기술의 발전 등으로 치료 성적이 좋아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많은 암 중에서도 사망률이 가장 높은 편에 속하는 혈액암의 생존율을 높일 수 있는 치료법을 EBS <명의> 에서 자세하게 알아봅니다.
명의 혈액종양내과 김수정 교수 프로필, 병원정보 알아보기
용인세브란스병원
- 주소: 경기 용인시 기흥구 동백죽전대로 363
- 전화: 1899-1004
김수정 교수
- 용인세브란스병원 혈액종양내과
- 진료분야
백혈병, 골수증식종양, 빈혈, 혈소판 질환, 출혈/혈전 질환
- 학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의학사 (2003)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내과학 석사 (2013)
- 경력
세브란스병원 내과 전공의
세브란스병원 혈액내과 전임의
세브란스병원 혈액내과 임상부교수
출처: EBS 명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