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생방송 오늘저녁 전남 담양 창평면 3대 모녀 60년 쌀엿 파는곳 택배 주문 방법 엿공방 위치
KBS2 <생생정보>
2022년 1월 4일 화요일 저녁 6시 5분 MBC <생방송 오늘저녁> 리얼극장 거의 완벽한 가족 코너에서는 3代 쌀엿가족의 이야기가 소개됩니다.
방송에 나온 장소 및 상세정보는 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라남도 담양군 창평면의 한 마을. 이곳에 60년째 엿을 만드는 모녀가 있습니다. 돌아가신 1대 할머니와 2대 어머니인 윤영자 씨의 뒤를 이어 가업을 이어받고 있는 막내딸 최영례 씨. 그리고 최근에는 영례 씨의 딸 청희 씨도 함께 엿을 만들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전날 고두밥을 찌고 아침 일찍부터 엿물을 짠 뒤 갱엿을 만들고 엿을 당기는 작업까지 모두 전통방식으로 하기 때문에 온가족이 하루 종일 엿 만드는 작업에 붙어있어야 한답니다. 특히 엿은 꼬아줄 때는 두 사람이 왔다 갔다 100번은 넘게 주고받기 때문에 이때 두 사람의 호흡이 아주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오랜 세월 대(代)를 이어 엿을 만드는 모녀가 대단할 법한데, 어째 영례 씨의 남편 성계 씨의 표정은 늘 지쳐있습니다. 아내와 결혼한 뒤로 겨울마다 엿을 만드는 것은 물론 이 집안에서 힘쓰는 일은 모두 남편 성게 씨 몫이라는데, 집안에 남자라곤 성계 씨뿐이기 때문에 본인을 이 집안의 머슴이라 칭한답니다. 게다가 남편은 쌀농사를 짓는 농사꾼으로 농한기인 겨울에도 엿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1년 내내 쉬는 날이 없다고 합니다.
업체 정보
※ 업체 사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므로, 꼭 방문 전 미리 확인 부탁드립니다.
※ 방송 직후 붐빌 수 있으니 시간을 두고 방문하실 것을 권합니다.
- 상호 : 모녀삼대쌀엿공방
- 영업시간 : 업체문의
👉 주소, 전화번호 [확인하기] |
👉 쌀엿 택배 주문 [바로가기] |
👉 공식 홈페이지 [확인하기] |
많이 본 글보기▼
생방송 오늘저녁 리얼극장 거의 완벽한 가족 8대를 이어온 곶감가족의 진심 전북 완주 감 농장 민박집 위치 연락처
※ 업체 및 인물 / 사업 또는 상업적으로 관련이 없습니다.
※ 이 글은 방송을 보고 작성한 개인적인 리뷰입니다.
※ 이미지출처: 해당 업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