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1TV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여의도 뚝배기 가득 담아낸 할매탕 해장탕 맛집 강공순할매집 위치
2022년 1월 22일 토요일 저녁 7시 10분 KBS 1TV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54화 기억과 마주하다 - 서울 여의도동·대방동 편이 방송되며, 배우 김영철은 뚝배기 가득 담아낸 시어머니의 손맛이 담긴 할매탕을 맛봅니다.
방송에 소개된 식당 상세정보는 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의도에서도 해장 맛집으로 입소문이 자자한 곳이 있다고 합니다. 매일 새벽, 주인장 내외가 직접 공수해오는 싱싱한 해산물로 끓여낸다는 할매탕집입니다. 생김새는 연포탕과 비슷하지만 그보다 더 칼칼한 국물에, 낙지와 전복이 푸짐하게 들어있어 숙취로 힘들어하는 직장인들에게는 구세주와 같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손맛 좋기로 이름났던 나주 출신 시어머니에 이어, 22년째 여의도 직장인들의 속풀이를 책임지고 있다는 2대 주인장 부부는 늘 신선한 재료로 아낌없이 푸짐하게 내어주라던 시어머님의 말씀대로, 지금도 여전히 식재료 준비만큼은 철두철미하다고 합니다. 시어머니의 이름을 걸고 대물림되고 있는 손맛, 가족의 자부심이 녹아있는 시원한 해장탕을 맛봅니다.
동네한바퀴 여의도 할매탕 식당 정보
※ 방송 직후에는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업체 사정으로 인해 내용과 다를 수 있으므로, 방문 전 확인 바랍니다.
- 상호 : 여의도할매탕 (강공순할매집)
- 영업시간 : 10:00 ~ 22:00
토, 일 휴무
👉 주소, 전화번호 [확인하기] |
👉 메뉴, 가격 [확인하기] |
👉 방문자 리뷰 [확인하기] |
많이 본 글보기 ▼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여의도 연중무휴 독일 정통 독일빵집
* 업체 및 인물 / 사업 또는 상업적으로 관련이 없습니다.
* 이 글은 방송을 보고 작성한 개인적인 리뷰입니다.
* 이미지출처: KBS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