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1TV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64화 전남 목포 미추리빵 가게 위치
2022년 4월 2일 토요일 저녁 7시 10분 KBS 1TV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제164화. 괜찮다 인생 - 전남 목포 편에서 배우 김영철은 못 생겨서 더 정겨운 엄마의 미추리 빵을 맛봅니다.
해당 맛집 정보는 이 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직 목포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빵이 있습니다. 못생겨서 한 번 놀라고, 맛있어서 두 번 놀란다는 미추리 빵입니다. 못난이의 전라도 옛말인 ‘미추리’는 이름처럼이나 크고 투박한 모양으로 빵 안에 아무 것도 들어있지 않지만 자꾸 손이 갈 만큼 맛있습니다.
50년 세월 동안 미추리빵을 만들며 살아온 어머니와 그런 어머니 곁을 18년째 든든하게 지키고 있는 아들. 어머니에게 미추리빵이란 가족의 생계를 잇게 해 준 고마운 빵입니다. 아들이 어릴 적 큰 교통사고가 났을 때 막막했던 엄마는 미추리빵 덕분에 아들의 치료비를 마련하고 다시 살릴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 고마움 때문에 500원인 빵 가격을 10년째 유지하고 있습니다. 김영철은 꼭 닮은 붕어빵 모자가 함께 만드는 못 생겨서 정스러운 미추리빵을 맛봅니다.
많이 본 글보기 ▼
가게 정보
※ 방송 직후에는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업체 사정으로 인해 내용과 다를 수 있으므로, 방문 전 확인 바랍니다.
상호 : 미추리빵 본점
- 주소 : 전남 목포시 자유로 82번길 2
- 전화 : 061-245-0448
- 영업시간 : 매일 09:00 - 19:00
* 이미지출처: 김영철의동네한바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