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생방송투데이 해수찜 하는곳 함평 해수 찜질방 위치 뜨거운 바닷물로 이색힐링 김PD가 떴다

by 리에스더 2022. 9. 7.

 

2022년 9월 7일 수요일 SBS <생방송 투데이> 김PD가 떴다 - 뜨거운 바닷물로 이색힐링 해수찜 하는곳 찜질방 위치는 어디? 

 

전라남도 함평에는 바닷물로 찜질을 하는 곳이 있다고 합니다. 오늘 김PD가 찾아간다는 이곳은 뜨거운 바닷물을 활용해 찜질을 할 수 있는 곳으로 해수찜 찜질방이라고 합니다. 해수찜을 한번 하고나면 힐링은 물론이고, 개운하기가 그지 없다고 하는데요. 바닷물에 불에 달군 유황석을 넣어 즐기는 정말 서울 도시에서는 절대 볼 수 없는 이색적인 찜질 방법이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유황석을 넣어 뜨거워진 바닷물에 수건을 충분히 적신 다음 적절히 식힌 후 평소 불편했던 관절이나 찜질이 필요한 부위에 올려주고 해수찜을 즐기거나 닦아내고 나면 기분탓일지는 모르겠지만 불편했던 곳이 싹 낳는 기분이라고 하네요.  

100년도 전부터 내려저온 민간 찜질법인 해수찜은 전국에 몇 없지만 특히 함평군이 가장 유명하다고 하는데요. 비어있는 구멍에 바닷물을 붓고 유황 성분이 있는 돌을 참나무 장작으로 뜨겁게 달군 뒤 쑥과 함께 망에 넣어 해수 안에 집어 넣어주면, 유황석의 열기로 인해 물이 끓음과 동시에 돌의 유황성분과 바닷물이 만나 알칼리 성분이 합쳐져 유황온천이 만들어지는 원리라고 합니다. 일반 찜질과는 다르기 때문에 찜질시 주의할 필요가 있다고 하는데요. 온도가 거의 7~80도씨까지 올라갈 정도로 뜨겁기 때문에 피부에 직접 닿을 경우 화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필히 수건을 이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어느 정도 해수가 식었을떄는 물을 몸에 끼얹는게 가능하지만, 뜨거운 상태로 물을 끼얹게 되면 위험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겠습니다. 

그리고 해수찜 한 후에 바로 물샤워를 하는것이 아니라 하루 정도 지나서 씻는게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 약이다 생각하고 찝찝함을 견뎌보는것도 나쁘진 않을것 같습니다. 뜨거운 바닷물로 하는 해수찜을 매일 자주는 아니더라도 살면서 한 번쯤은 경험해봐도 좋을것 같은데요. 각각 개별 룸도 마련되어 있어서 프라이빗하게 찜질을 할 수 있으니 가족과 함께 즐겨도 좋을것 같습니다.  

 

 

업체 정보

 

 

상호 : 함평신흥해수찜

주소 : 전남 함평군 손불면 궁산리 118-49

전화 : 061-322-99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