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란 콩전 레시피 조리법 부드럽고 고소한 콩전 재료 신효섭 셰프
알토란 334회 <작지만 알차다! 영양 만점 콩 밥상>
가정에 달 5월을 맞아 남녀노소에게 모두 좋은~ 영양 식재료 ‘콩’ 활용 레시피를 전격 공개합니다.
매력적인 콩의 변신! 신효섭 셰프의 <영양 만점 콩 밥상>
호불호 갈리는 콩 요리, 오늘로 끝! 강부자의 콩 불호 선언을 전격 취소하게 한 맛!
쫀득하고 짭조름한 맛이 예술인 <콩자반> 부터 고소한 풍미가 가득한 겉바속촉 <콩전> 까지 대공개!
신효섭 셰프 레시피 더보기▼
[부드럽고 고소하다! 콩전]
■ 콩전 [재료]
불린 병아리콩 약 3컵, 간 돼지 앞다릿살 160g, 익은 김치 100g, 다진 양파 반 개, 다진 대파 반 대, 홍고추 1개, 청양고추 2개, 불린 목이버섯 150g, 소금 2꼬집, 백 후춧가루 1꼬집, 습식 쌀가루 약 반 컵, 식용유, 들기름
■ 콩전 [만드는 법]
1. 넉넉히 넣은 물에 5시간 불린 병아리콩 약 3컵 중 약 2컵을 센 불에 10분간 삶는다.
2. 믹서에 간 병아리콩 약 3컵에 간 돼지 앞다릿살 160g, 헹군 뒤 잘게 썬 익은 김치 100g을 넣는다. (* 믹서에 삶지 않은 병아리콩 1컵, 삶은 병아리콩 2컵을 갈아서 준비)
3. 다진 양파 반 개, 다진 대파 반 대, 채 썬 홍고추 1개, 청양고추 2개, 불린 후 채 썬 목이버섯 150g을 넣는다. (* 대파는 흰 대만 사용, 고추는 씨를 제거 후 사용)
4. 소금 2꼬집, 백 후춧가루 1꼬집, 습식 쌀가루 약 반 컵을 넣고 골고루 섞어 완성한 반죽은 한 입 크기로 동그랗고 납작하게 빚는다.
5. 달군 팬에 식용유·들기름을 넉넉히 두른 후 바로 콩전 반죽을 올리고 한쪽 면이 노릇하게 익으면 뒤집는다. (* 식용유·들기름은 1:1 비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