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머리감을 때마다 옷감을 짜도 되겠다 싶을 정도로 많은 양의 머리카락들이 빠져요..
가꿈은 머리카락 때문에 욕조가 막혀서 물이 안내려갈 때도 있답니다.
벌써 이나이에 탈모가 온건가.. 이러다 모발 이식 수술 해야하나? 가발을 써야하나? 하는 불안함이 생기기도 해요.
내가 머리관리에 너무 소홀한건 아닌가 하는 죄책감에 탈모예방법과 탈모예방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탈모예방법과 탈모예방음식 알아보기
탈모예방법
◎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청결이다
두피에 땀이나 피지와 같은 노폐물이 쌓이게 되면 염증을 유발시켜 탈모 증상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피지분비가 많지 않은 사람은 이틀에 한번, 피지분비양이 많은 사람은 매일 샴푸(머리감는것) 하는것이 좋습니다.
◎ 머리를 감는다고 해서 끝나는 것이 아니다
머리를 감을 때는 계면활성제가 없는 샴푸로 미지근한 물로 머리를 감는것이 좋습니다.
◎ 머리를 말릴때도 중요하다
탈모예방을 위해서는 수건으로 젖은 머리를 비비는 것보다는 두피 마사지를 하듯이 손 끝으로 꾹꾹 눌러주고, 머리카락에 수분이 부족하면 쉽게 끊어질 수 있으므로 드라이기 바람보다는 자연바람에 머리를 말려서 최대한 건조하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흡연이나 스트레스, 불규칙한 생활패턴과 수면, 인스턴트 음식등은 탈모를 악화시키는 요인으로서, 이와같은 좋지 않은 생활습관은 버리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글쓴이는 탈모예방에 하지 말라는것은 다하고 있었네요..
이러니 머리가 한웅큼씩 빠졌구나 라는 생각이 절로 드는군요.
탈모예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으니 탈모예방음식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탈모예방음식
◎ 검은콩
검은콩에는 모발의 주요 구성 성분중 하나인 시스테인 성분이 들어있어서 모발 성장을 촉진시킴과 동시에, 검은콩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혈액 공급을 도와 두피 악화 증상과 혈액순환 장애로 부터
시작되는 탈모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연어
비타민 A가 풍부하게 함유된 연어는 두피가 건조해 지는 것을 방지해 모발이 빠지는 증상을 감소시켜주고, 연어에 함유된 오메가3 성분은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는 작용을 해서 두피의 혈액순환을 도와 두피건강까지 지켜준다고 합니다.
◎ 시금치
예로부터 강장 보혈에 효과가 있는 채소로 알려져 있는 시금치는 철분이 풍부하고, 철분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C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탈모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 달걀 노른자
달걀 노른자에는 비오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단백질과 비타민B군에 속하는 이 성분은 지방과 단백질의 신진대사에 꼭 필요한 물질로써 탈모뿐 아니라 비듬이나 지루성 피부염과 같은 질환을 치료하는데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키위
키위에는 비타민 B, C, E 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 이 성분들은 피부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두피 역시 피부의 일부로써 적당량의 키위를 꾸준히 먹을 경우 탈모예방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키위에 함유된 구리성분은 머리카락의 색소를 유지하는 효과가 있어서 흰머리가 나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까지, 탈모예방법과 탈모예방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 머리를 감고 말릴 때에도 항상 신경쓰고, 식습관도 고쳐보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탈모가 진행중이거나 아니면 글쓴이처럼 머리가 많이 빠지거나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