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밥상 공주 계룡면 토종밥상 식당 위치 어디? 배성민 천년초 떡갈비 밤탕수 건강한 토종밥상
9월 9일 저녁 7시 40분에 방송되는 KBS 1TV <한국인의 밥상>에서는 생태농사를 짓고있는 요리사 배성민씨와 함께 친환경 식자재와 토종 식재료로 만드는 건강한 미래를 일구는 토종밥상을 만나봅니다.
계룡산 인근에서 건강에 좋은 요리를 연구하며 생태 농사를 짓고 있는 배성민 씨는 원래, 서울의 꽤 이름난 호텔에서 근무하던 요리사. 그런 그가 계룡산으로 귀촌을 결심한 이유는 14년 전 당시, 몸이 편찮으셨던 어머니 때문이다.
어머니의 건강회복을 돕고, 아버지의 농사일을 거들기 위해 귀촌을 감행한 배성민 씨! 그와 함께 건강과 맛,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밥상을 차려본다. 어머니가 즐겨 드셨던 천년초도 밥상 위에 올린다.
염증을 다스리는데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진 천년초는 가시가 많아 손질은 까다롭지만, 다양한 변주가 가능한 식자재. 샐러드로 즐겨도 좋고, 고기와도 궁합이 잘 맞아서 맛은 물론 건강도 덤으로 챙길 수 있다.
한국인의밥상 공주 계룡면 토종밥상 식당 위치 어디?
밥꽃하나피었네
- 주소: 충남 공주시 계룡면 신원사로 502
- 전화: 041-855-0696
- 메뉴
강된장쌈밥 밥꽃떡갈비정식 18,000원
강된장쌈밥 밥꽃정식 15,000원
강된장쌈밥 밥꽃특선 25,000원
찬년발효액 밤떡갈비 10,000원
한국인의밥상 공주시 우성면 연잎밥 파는곳 위치 연락처
#한국인의밥상 #최불암 #한국인의밥상527회 #한국인의밥상공주밥상 #충남공주밥상 #한국인의밥상촬영장소 #한국인의밥상방송정보 #백제사람들은무엇을먹었을까 #공주계룡면 #계룡면토종밥상 #배성민 #백년초떡갈비 #밤탕수이 #밤탕수 #불고기
천년초를 잘게 다져 소고기, 미나리, 풋고추, 대파 등을 다진 것과 함께 섞어 천년초떡갈비를 만들어본다. 천년초의 미끌거리는 식감은 중화되고, 다른 식재료와 어우러져 담백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건강한 요리사를 꿈꾸는 성민 씨에게 아버지 배익찬 씨는 가장 든든한 동료! 농사를 짓는 것은 물론이고, 각종 식자재의 밑 준비를 하는데 아버지만한 동료가 따로 없다.
가지며 호박이며 표고버섯, 명아주나물 등 아버지가 준비한 말린 나물을 삶고 볶아서 말린나물새우들깨찜을 준비한다. 밤의 고장 공주에서 밤을 빼면 서운하다. 이곳에서는 특이하게 밤을 튀겨먹는단다.
속이 꽉 찬 밤과 버섯을 튀기고 달콤한 소스를 부으면, 밤의 폭신한 맛이 일품인 밤탕수이가 완성된다. 친환경 식자재에 아이디어를 더하면, 얼마든지 우리의 토종 식재료도 다양한 음식으로 변주할 수 있다고 말하는 배성민 씨! 그와 함께 건강한 미래를 일구는 토종 밥상을 만나본다.
이 글은 방송을 보고 작성한 개인적 리뷰이며, 사업적/상업적으로 관련이 없습니다.
출처: KBS 1TV <한국인의 밥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