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극한직업 683화 겨울철 말리는맛 고랭지 무청 시래기 서산 감태 채취 세척 건조 작업 현장
극한직업 겨울철 말리는 맛 편에서는 매서운 겨울철 입맛을 돋우는 음식, 직접 기른 무청을 말려 만드는 시래기와 자연의보물 향긋한 감태 생산 현장을 찾아갑니다.
방송에 소개된 업체 상세정보는 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828m 높이 고랭지 마을에서 농장을 운영 중인 부부는 약 3,000평 면적의 무 밭을 일구고 있습니다. 직접 재배한 무를 수확하고 또 손질해 무청 시래기로 만드는 작업은 어느덧 막바지라고 하는데요, 대가 굵고 서리를 많이 맞을수록 부드러운 무청을 약 한 달간 건조하면 맛있는 시래기 완성됩니다. 향긋한 시래기 밥과 구수한 시래깃국까지, 소박하지만 정감 있는 저녁밥 한 상은 고된 하루를 보낸 부부의 피로를 날려준답니다.
한편 충청남도 서산시, 썰물이 빠져나간 갯벌 곳곳에서 감태 채취 작업이 한창입니다. 이른 아침부터 채취한 감태를 갯물에 깨끗하게 씻어 작업장으로 가져오면, 채반 위 적당한 두께로 감태를 펼쳐주어야 한답니다. 이 과정은 물론 건조를 마친 뒤에도 혹시 남아있을지 모를 이물질을 일일이 제거하는 작업은 반드시 사람의 손길을 거쳐야 한답니다. 이처럼 겨울철, 말려야만 더 깊어지는 맛을 책임지는 사람들까지 극한직업에서 소개합니다.
업체 정보
- 구름위농장 (무청시래기)
주소 : 경상북도 군위군 삼국유사면 화산산성길 67-3
전화 : 0507-1432-5850
홈페이지: [바로가기] - 할매감태&서해양반김 (감태)
주소 : 충청남도 서산시 시장4길 11-1
전화 : 041-664-0124
홈페이지 : [바로가기]
많이 본 글보기 ▼
극한직업 해풍으로 말린 포항 국수 공장 구룡포 과메기 덕장 생산 현장
* 업체 및 인물 / 사업 또는 상업적으로 관련이 없습니다.
* 이 글은 방송을 보고 작성한 개인적인 리뷰입니다.
* 이미지출처: EBS <극한직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