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1TV 한국인의밥상 545회 포항 죽도시장 청년 수산업자 손준 반건조생선 파는곳 택배 주문 구입처
2022년 1월월 13일 목요일 저녁 7시 40분에 방송되는 KBS1 <한국인의 밥상> 545회 햇볕 한 줌 밥상에 올리다! 편에서는 다양한 겨울 말린 음식들이 소개되며 포항 죽도시장 생선 건조장에서 생선 말리는 가족들의 밥상을 만나봅니다.
방송에 소개된 업체 상세정보는 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벽 다섯 시부터 죽도 시장의 뒷골목. 한 청년이 수레를 끌고 생선들을 운반하는데, 약 1년 전부터 이모와 이모부를 도와 생선 건조장에서 일을 시작했다는 손준 씨입니다. 도시의 샐러리맨으로 일하던 손준 씨가 잠시 일손을 도우려고 시작한 생선 말리는 일 결국 이모와 이모부의 후계자가 되겠다고 결심했다고 합니다.
젊은이라고는 찾아보기 어려운 시장판에 이모 이모부에겐 그가 바로 햇살 그 자체라고 합니다. 아침 일찍 사 온 생선들은 손질이 끝나면 옥상으로 올라가는데, 이곳에서 겨울 햇빛 한 줌을 받으며 마르기 시작합니다. 이모와 이모부에게 자식처럼 다가가며 서로에게 힘이 되는 진정한 가족이 되었다는 사람들이 반건조 생선으로 차린 밥상을 만나봅니다.
한국인의밥상 포항 반건조 생선 구입 정보
※ 방송 직후에는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업체 사정으로 인해 내용과 다를 수 있으므로, 방문 전 확인 바랍니다.
- 상호 : 포항동남수산
- 반건조 생선, 제수용 생선, 참가자미, 바다장어, 물가자미, 코다리 등 판매
👉 반건조생선 주문 [바로가기] |
👉 판매자 정보 [확인하기] |
많이 본 글보기 ▼
한국인의밥상 박서란 현석기 전통음식 연구가 된장육포 간장육포 파는곳
* 업체 및 인물 / 사업 또는 상업적으로 관련이 없습니다.
* 이 글은 방송을 보고 작성한 개인적인 리뷰입니다.
* 이미지출처: KBS <한국인의 밥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