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한직업 민물 장어 판매처 쉽고 간편한 건강한 보양식 장어구이 장어탕 기력 돋는 건강식 문어와 오리 그리고 장어 653화
극한직업 <1년의 정성으로 키운 장어의 무한 변신> 방송리뷰
따뜻한 날씨와 함께 찾아온 춘곤증으로 쉽게 나른해지는 봄철! 설상가상으로 코로나 19가 겹치며 건강과 면역력의 중요성이 대두된 만큼 보양식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체력 보충은 물론 입맛과 기운을 북돋아 주는 대한민국 대표 건강식에는 사시사철 즐길 수 있는 오리와 동해안의 보물 문어, 1년간 노력으로 키워낸 장어가 있다는데... 32개의 수조에서 길러지는 장어는 총 25만 마리에 달한다고 합니다.
어마어마한 수의 장어를 관리하기 위해 작업자는 앞으로 50일간 쉬는 날도 없이 매달려야 할정도라고! 정성 들여 만드는 훈제오리 공장 또한 분주하긴 마찬가지 입니다. 칼이 닳을 정도로 오리를 발골하다 보니 작업자의 손은 성할 날이 없습니다. 한편, 대왕문어로 유명한 고성 앞바다는 이맘때 물속 시야가 흐린 탓에 조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데요..
호스 하나에 몸을 의지한 채 잠수부는 위험천만한 작업에 나선답니다. 소비자의 건강한 식탁을 위해 궂은일도 마다하지 않는 치열한 작업 현장을 찾아가 봅니다.
방송정보는 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극한직업 653화 더보기▼
정확한 산란 위치가 밝혀지지 않은 탓에 양식이 힘들기로 유명한 민물 장어는 치어 상태로 들여와 키워낸다. 이번에 양식장으로 들어온 치어는 가격으로 치면 4억 5천만 원에 달하는 어마어마한 수라는데.
한 마리에 약 0.3g밖에 안 되는 치어는 빠르면 8개월, 길게는 1년 안에 출하할 수 있을 만큼 자란다. 상품으로 키워내기 위해선 두 달에 한 번씩 이뤄지는 선별 작업이 필수. 호스를 이용해 수조에서 축양장까지 장어를 운반한 뒤 크기별로 분류하고 1~2개월 간 더 키우면 비로소 양식이 끝난다는데. 이렇게 키운 장어는 보양식이 되어 식탁에 오른다.
특히 외식이 어려워진 요즘은 초벌을 마친 장어구이와 가정에서 데우기만 하면 되는 장어탕이 생산되어 소비자들은 더욱 쉽고 간편하게 건강한 한 끼를 맛볼 수 있다.
극한직업 민물 장어 판매처 정보 알아보기
척산장어촌 (장어 식당)
- 주소: 강원 속초시 온천로 11 척산장어촌
- 전화: 033-631-8988
삼정수산 (장어 양식)
- 주소: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물치천로 130
- 전화: 033-671-7771
- 홈페이지: http://samjungsusan.com/
금강수림 (장어탕)
- 주소: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240
- 전화: 010-8544-1819
- 홈페이지: https://smartstore.naver.com/food1234
댓글